본문

proxy server란?

반응형

proxy server란?


1. proxy server

프록시 서버(영어: proxy server 프록시 서버[*])는 클라이언트가 자신을 통해서 다른 네트워크 서비스에 간접적으로 접속할 수 있게 해 주는 컴퓨터나 응용 프로그램을 가리킨다. 서버와 클라이언트 사이에서 중계기로서 대리로 통신을 수행하는 기능을 가리켜 '프록시', 그 중계 기능을 하는 것을 프록시 서버라고 부른다.


프록시 서버는 프록시 서버에 요청된 내용들을 캐시를 이용하여 저장해 둔다. 이렇게 캐시를 해 두고 난 후에, 캐시 안에 있는 정보를 요구하는 요청에 대해서는 원격 서버에 접속하여 데이터를 가져올 필요가 없게 됨으로써 전송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됨과 동시에 불필요하게 외부와의 연결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을 갖게 된다. 또한 외부와의 트래픽을 줄이게 됨으로써 네트워크 병목 현상을 방지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게 된다.


2. 목적

- 익명으로 컴퓨터를 유지 (주로 보안을 위하여)

- 캐시를 사용하여 리소스로의 접근을 빠르게 하기 위해. 웹 프록시는 웹 서버로부터 웹 페이지를 캐시로 저장하는 데 흔히 쓰인다.

- 네트워크 서비스나 콘텐츠로의 접근 정책을 적용하기 위해. (이를테면 원치 않는 사이트를 차단)

- 사용률을 기록하고 검사하기 위해 (이를테면 회사는 인터넷 이용을 파악)

- 보안 및 통제를 뚫고 나가기 위해

- 바이러스 전파, 악성 루머 전파, 다른 정보들을 빼낼 목적으로

- 역으로 IP추적을 당하지 않을 목적으로

- 전달에 앞서 악성 코드를 목적으로 전달된 콘텐츠를 검사하기 위해

- 밖으로 나가는 콘텐츠를 검사하기 위해 (데이터 유출 보호)

- 지역 제한을 우회하기 위해


3. WINDOWS 10에서 IP 우회 설정

특정 국가에 인터넷을 하다보면 "해외접속 차단"과 같은 불편함을 한번쯤은 겪어보셨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해외아이피 차단으로인해 한국 사이트를 못들어가는 경우가 종종 생기곤 하는데요. 이럴때 사용하는게 프록시 설정을 통한 아이피 우회하는 법입니다.


바탕화면 왼쪽 하단에서 윈도우 키를 선택하신 후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네트워크 및 인터넷 항목"을 선택 합니다.


좌측 하단에서 "프록시"를 선택합니다.


프록시 서버 사용을 "" 상태로 변경 합니다.

소 영역에 우회하고자하는 국가의 프록시 서버, 포트넘버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은 프록시 서버 주소를 확인 방법입니다. 

https://www.google.com 에서 우회하고자하는 국가명의 프록시를 검색합니다. 


속도와 지연시간 등을 고려하여 사용하기에 적당한 IP 주소와 포트번호를 프록시 수동설정에서 기재 후 저장합니다.


참 쉽죠?





→ 출처: https://ko.wikipedia.org/wiki/%ED%94%84%EB%A1%9D%EC%8B%9C_%EC%84%9C%EB%B2%84

→ 출처: http://bbalchi.tistory.com/14

반응형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