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크로스브라우징(Cross Browsing)

반응형

# 크로스브라우징(Cross Browsing)


크로스 브라우징은 모든 브라우저가 동일한 정보를 보여주는 통일성이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IE), 크롬, 사파리, 파이어 폭스, 오페라 등 여러 브라우저의 종류와 상관없이 홈페이지를 이용할 때 아무런 이상 없이 작동될 수 있도록 웹페이지를 제작하는 방법이며웹브라우저의 종류에 상관없이 웹사이트의 레이아웃 위치나 모양이 동일하게 보여지도록 하는 상호 호환성에 대한 기술을 말한다.


크로스 브라우징이 필요한 이유는 이용자들은 다양한 브라우저와 OS, 다양한 기기들을 통해 접속하기 때문에 일부 환경에서는 접속되지 않거나, 제대로 작동되지 않을 수 있다이용자들이 각자의 브라우저로 웹사이트에 방문했을 때 정보 공유에서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것이 크로스 브라우징이 필요한 중요한 점이라 생각된다.


웹디자이너, 웹퍼블리셔가 크로스 브라우징을 하면서 가장 고생을 하는 것이 인터넷 익스플로러(IE)를 맞출때가 아닌가 싶다. 한국에서 점유율이 높은 IE를 버릴 수는 없고앞으로 더 개선되고 나아질것을 바라며 기다릴 수 밖에 없는가 보다.


jQuery에서는 자바스크립트 이벤트에 대해 크로스브라우징 기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개발자는 어떤 브라우저에 대한 지원 코드를 작성해야할지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있다.


- 출처 : http://dahamee.blog.me/220497784090

반응형

공유

댓글